BGA는 매일 밤 11시, 한 점의 그림과 그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제공하는 데일리 미술구독서비스이다. BGA의 구독자들은 엄선된 미술작품들과 그 작품들에 대한 전문 필자들의 에세이로 구성된 BGA의 오리지널 컨텐츠를 매일 받아볼 수 있다.
2020년 9월, 그동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BGA 컨텐츠의 원화들을 만날 수 있는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쇼케이스의 타이틀은, < PHYSICAL>. PHYSICAL이라는 타이틀은, 그간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 이미지로 제공하던 BGA의 컨텐츠들을 스크린 바깥의 물리적인 차원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이 전시의 성격을 정확하게 드러낸다.
본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지원하는 2020년 「작가 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BGA에서 소개되었던 작가군의 작품들로 구성된다. 작가 1인 당 1점~3점의 원화를 살롱 형식으로 전시하는 본 전시는, 작품에 관한 필자들의 텍스트들은 별도로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작가들은 커미션 없이 본인의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관람객은 평균 30~70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본 전시에 출품된 미술작품을 소장할 수 있다.
은, 2020년 9월 17일부터 10월 4일까지, 갤러리 <팩토리2>에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으로, 관람 인원은 10명 이하로 운영된다. 동시에 전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한 온라인 전시도 제공된다. BGA의 웹사이트(www.bgaworks.com)나 어플리케이션에는, 본 전시를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체험하고 원화를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가 마련되어있다.
고현정, 곽이브, 김겨울, 김경태, 김미영, 김민희, 김용선, 김허앵, 노은주, 박영준, 방성욱, 백경호, 손현선, 송승은, 우정수, 유재연, 윤향로, 이수진, 이승주, 이은새, 이해민선, 임지민, 전명은, 전병구, 전현선, 정이지, 조효리, 최요한, 추미림, 한성우